AMD 리퀴드 VR 기술의 핵심은 'SDK 1.0'으로 통칭되는 4가지 기술(Latest data latch, 비동기 셰이더(Asynchronous Shaders), Affinity multi-GPU, Direct-to-display)입니다.
'Latest data latch' 기술은 헤드 트래킹(Head Tracking)을 최신으로 유지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영상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비동기 셰이더 (Asynchronous Shaders)는 랜더일과 동시에 태스킹 작업을 처리하는 기술로 CPU와 GPU의 순차적인 연산 처리 방식 대신 다른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병렬식 처리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말합니다.
아울러 Affinity multi-GPU는 눈의 시차를 극복하기 위한 기술로 다수의 GPU로 랜더링을 진행함으로써 효율을 높일 수 있고, Direct-to-display는 운영체제 상에서 발생하는 지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영상의 구현과 함께 직관적인 HMD 출력이 가능하게끔 하는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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