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디스플레이

폭스콘, 애플전용 AMOLED 양산?

그동안 애플은 AMOLED를 탑재해오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 성능의 충족되지 않았다는 이유가 그중 하나이고 또하나는 단가의 문제였습니다.

현재 전세계에 보급되고있는 AMOLED는 90%이상이 삼성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가문제로 삼성전자외에는 그렇게 많이 사용하고 있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이러 저러한 이유로 애플은 긎동안 AMOLED를 사용해오직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애플이 AMOLED를 사용한 디바이스를 출시할거란 루머가 흘러 나왔습니다.



이러한 루머는 폭스콘에대한 기사가 나오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폭스콘이 애플 전용 디스플레이 생산라인을 신설한다는것이 였죠.

그 소식을 접하자 일각에서는 과연 폭스콘이 애플에게 퀄리티가 높은 디스플레이를 공급할 수 있느냐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상당수가 불가능할거란 이야기를 한것이죠. 그냥 루머일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는식의 반응이였다는 겁니다.



그러나 최근 새로운 소식이 나왔는데
폭스콘이 애플을 위해 새롭게 신설하는 디스플레이 생산라인이 LCD 디스플레이가 아닌 OLED 생산라인이라는 이야기 였습니다. 다들 그 소식을 접하고 LG도 버거워하는데 폭스콘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번에 더 자세한 소식통을 통해 나온 정보는 폭스콘이 현재 애플 전용 OLED패널을 생산하기 위해 26억달러를 투자해 2년간 OLED 패널을 생산하는 공장을 신설한다는 이야기와 함께 2015년 하반기부터 양산을 시작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루머들과 함께 애플은 아이워치를 시작으로 점차 AMOLED를 탑재하기 시작해 추후에는 아이패드및 아이폰에도 사용할거라고 합니다. 폭스콘이 애플이 원하는 품질의 OLED를 생산해낼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