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태블릿

12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포트가 2개?





오늘 웨이보에서 케이스 회사에서 케이스를 디자인하고 만들 때 쓰는 12인치 아이패드 (통칭 아이패드 프로)의 목업이 유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목업에서 특이한 점이 있는데 바로 맨 아래 뿐만 아니라 맨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다시피 옆면에도 작은 포트 하나가 더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이 포트의 용도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macrumors는 이것이 기존의 루머처럼 아이패드 프로가 마우스, 물리적으로 연결가능한 키보드를 지원한다는 사실을 암시하는 거일 수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더 불어 이 포트가 애플의 독자규격인 라이트닝 케이블 포트인 지 표준 규격인 USB 3.1 C 포트인 지 확실히 구분이 안 간다고 합니다. (두 포트는 디자인이 굉장히 비슷합니다.) 하지만 최근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에 라이트닝 대신 usb 3.0 포트를 넣는다는 루머가 있기 때문에 애플이 라이트닝 대신 usb 포트를 넣은 거 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 이패드 프로는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 2기가 램, A8X 칩,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터치 ID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며 더불어 스타일러스 엑세서리 옵션이 생길 거라고 합니다. 출시일은 대략 2015년 10월, 아이패드 행사에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